전화번호

02-6279-7798~9

블로그 인스타그램
    • Jesus Wells

    사역소개 클린워터

    Gospel for Asia is tansforming communities
    in this life and for eternity

예수님 우물로 깨끗한 물을

타이틀라인

물, 그리고 돌파구와 구원

"지금은 거의 모든 강이 말랐어요,"라고 아시아복음선교회의 사역자 다니엘(Daniel)이 소식을 전했습니다. 하지만 그가 있는 남아시아의 이 마을의 물 부족은 이제부터가
시작입니다. "진짜 가뭄은 여름에 찾아옵니다. 우리는 비가 오기를 거의 6개월 반 정도나 기다려야 합니다."

멀지 않은 곳에 아시아복음선교회의 라야크(Layak) 목사는 사람들이 직면한 물 부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특히 여름에 이곳의 사람들은 다른 마을로부터 물을 가져올 것입니다.
여기서 가장 가까운 마을은 적어도 6km 이상 떨어져 있습니다.”

또 다른 마을도 이용 가능한 깨끗한 물이 부족한 상태였습니다. 그 곳의 아시아복음선교회의 목사가 말을 전하길 "우리는 장마철에 물을 저장해 두고 지금까지 그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신선한 물이 아니기 때문에 신체적으로 문제를 일으키고 사람들은 이런 종류의 물을 마시고 난 후에 질병을 앓게 됩니다.

사람들은 물보다 더 많은 것을 갈망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메마른 지역에서 필요한 것은 육체적인 것보다 더 깊은 곳에 있습니다.

많은 경우에 목사가 마을에 올 때면 사람들은 그의 동기를 오해합니다.

목사가 오직 신자의 수를 늘리는 것에만 신경을 쓴다는 생각에 눈이 멀은 많은 사람들은 자신들을 향한 그의 진정한 사랑을 보지 못합니다. 그들은 목사의 전반적인 복지에 대한
관심의 깊이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오늘날 현장의 많은 우리 형제들이 비슷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그들이 사람들을 섬기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동안, 많은 마을 사람들은 그들을 거부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이 영원뿐만 아니라 현재의 현실적이고 실재적인 것을 위한 것이라는 위한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 우물은 마음을 바꾸게 합니다

라니 탄쿠르(Rani Thankur)는 마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러한 것처럼 기독교인들을 싫어했습니다. 지역의 목사가 그리스도의 사랑에 대해 전할 때마다 마을 사람들은 관심을 기울
이지 않았습니다. 특히 라니는 기독교인을 만났을 때 그들을 모욕하는 말을 했습니다. 그러나 수라즈(Suraj) 목사는 이 사람들에게 큰 짐을 안고 있었으며 주님께서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실 것이라는 것을 신뢰했습니다.

물이 부족한 마을에 예수님 우물을 전해주다

이 마을의 사람들은 우물물을 얻기 위해 먼 거리를 걸어가지만 때로는 우물물이 다 떨어지고 없습니다. 그러할 때에는 마을 근처의 작은 강에서 물을 길어와야 했습니다.
장마 기간이면 강은 오렴되고 악취가 나며 비위생적입니다. 장작을 살 수 있는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길어온 물을 끓여서 불순물을 제거하지만 악취는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장작을 살 여유가 없는 사람들은 냄새를 참으며 오염된 물로 인한 질병과 기생충 등에 몸을 노출시킨 채로 물을 마십니다.

수라즈 목사와 성도들은 예수님 우물이 설치될 수 있기를 기도했고, 주님은 응답하셨습니다!

예수님 우물은 많은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긍휼을 증거합니다

라니는 기독교인들을 향한 자신의 태도가 부끄러워서 우물 물을 길어 오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라니가 예수님 우물 옆을 지나가던 중에 수라즈 목사는 그녀에게 물을 길어
가라고 권유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어색해 했지만 기꺼이 물을 길어갔습니다.

그 후에 라니는 목사에게 “당신은 어떻게 외국의 신(예수)을 섬길 수 있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수라즈 목사는 그녀와 대화를 나누며 하나님께서 자신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켜
주셨는 지 간증을 나누었습니다. 주님은 그녀의 마음 가운데 일하셨고, 결국 그녀는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주님께 반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의 가족은 그녀의 결정을 비난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부인하라고 강요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더 이상 같이 살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라니는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그리스도를 알게 된 이상 이제 뒤돌아서지 않을 것이에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자신의 이야기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예수님 우물을 통해 너그러움과 친절함을 경험한 사람은 라니 외에도 더 있습니다. 많은 마을 사람들은 적대감을 버리고 예수님 우물을 가져다 준 수라즈 목사에게 고마워했습니다.

그리스도를 품은 마음

주님은 예수님 우물을 온전히 사용하셨습니다. 그 물은 종교적인 배경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러나 예수님 우물을 통해 분명하게 드러난 주님의 사랑은
주님을 따르기로 한 많은 사람들의 마음 가운데 깊은 감동을 심어주었습니다.

그들은 이것이 예수님에 의해 제공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말로 예수님은 우리를 생각하시는 하나님입니다.

“그들은 우리가 자신들을 위하여 이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라고 예수님 우물을 통해 사역에 힘을 얻은 한 목사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물을 구하기 위해 오랜 시간동안 애를 썼는데 이제 그들은 쉽게 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라고 말을 덧붙였습니다.

돌파구가 열리다

예수님 우물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역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수님 우물이 한 마을에 설치되었다고 라야크 목사는 설명했습니다. 그 마을 사람들은 한 때 그 목사에게 부정적으로 대했었습니다.

“사람들이 매우 행복해합니다. 그리고 이제 대부분이 마을 사람들이 라야크 목사에게 긍정적으로 대하고 있어요.”라고 다니엘은 말했습니다.

이 지역에 있는 대부분의 물은 소금기가 있는 짠물인데, 예수님 우물에서만은 신선하고 깨끗한 물이 나옵니다. “사람들은 ‘이것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하나님이 함께하셔서
이 일이 일어났습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라고 라야크 목사는 말을 전했습니다.

물이 막혀서 사람들이 병들고 있는 어떤 마을도 예수님 우물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 우물가에 있는 간판은 다른 우울과 마찬가지로 요한복음 4장 13-14절 말씀이 새겨져 있습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이 물을 마시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니와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전에 그들은 예수님을 모르던 사람들이 ‘예수님이 누굽니까’라고 물어봅니다. 그들은 우물가의 간판에 새겨진 그 이름에 대해 묻습니다. 그 때 그들은 예수님에 대해 알게 되고
주님은 그들의 삶과 그들의 필요를 돌보십니다.

예수님 우물은

타이틀라인

현명한 투자입니다

  • 다른 우물 사업들은 몇 배나 많은 비용이 들지만, GFA에서는 우물 1개를 150만원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지역 교회가 관리합니다

  • 각각의 예수님 우물은 지역 교회의 사역이 되기에 목회자는 우물 관리를 감독하게 됩니다. 우물이 처음 설치되었을 때
    성도들은 우물을 관리하기로 헌신합니다. 그들은 우물 펌프에 윤활유를 바르고 작은 부품을 교체하거나 주변 잔디를
    깎는 것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책임지며 한편 믿지 않는 사람들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우물이 지진이나 홍수와 같은 재해로 심각한 피해를 입었을 때, 아시아복음선교회가 모든 수리비용을 지불할 것입니다.

최신 제품으로 제작

  • 우물은 지하 200m까지 파내어 건기인 여름뿐만 아니라 연중 내내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각 우물에는 견고한 펌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인도에서 가장 보편적인 제품은 마크2 모델입니다. 마크2 펌프는
    몇몇 국제기구에서 심혈을 기울여 서 디자인된 견고하고 내구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비록 펌프에 사용되는 고무 재료는
    4년에 한 번씩 교체를 해야 하지만, 펌프가 기계적으로 수리가 필요한 시점까지는 2천만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루에 8시간을 사용하면서 약 20년간 사용할 수 있는 횟수입니다. 이 펌프는 설계가 단순하여 수리하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표준 사양을 채택했기에 최소의 비용으로 쉽게 부품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타이틀라인

예수님 우물을 위해 기도와 후원을 아끼지 않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희 교회의 모든 성도들과 이 곳 마을 사람들과 더불어 저를 포함한
저희 가족을 대신하여 저희가 살아갈 수 있도록,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어느 GFA 후원 목사